본문 바로가기
일반건강정보의 모든 것

아로니아 효능 및 재배방법은?

by 정보알리미v 2020. 9. 16.

아로니아 효능 및 재배방법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로니아 효능, 재배방법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로니아 효능에 대해 많이 알려지면서 효능에 대한 관심뿐 아니라 재배까지 생각하시고 재배하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아로니아 효능 및 재배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재배방법

 

아로니아란?

 

아로니아는 북아메리카 동부 원산의 장미과 아로니아의 낙엽 관목으로, 과수 또는 관상용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아로니아 열매는 익으면 붉어지는 것으로 검게 것이 붉은 품종은 관상용 검은 품종은 식용으로 구분되어 있고요.

 

검은 아로니아는 "블랙 초크 베리 '라고도 과일에는 폴리 페놀과 안토시아닌, 카로틴, 식이 섬유 등이 다량 함유된 것으로부터, 최근 건강기능식품으로 TV이나 인터넷 등 많은 매체로 부터 각광을 받아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효능 1 : 다이어트 효과

아로니아의 첫 번째 효능으로는 다이어트를 들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에 포함된 카로티노이드는 지방의 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이 있어 다이어트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또한 아로니아에 함유된 성분이 지방분해의 효과가 있음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어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2 : 안구 건강 증진 및 노화 방지

아로니아의 두 번째 효능은 눈의 피로 회복 및 노화방지입니다. 아로니아는 블루 베리의 2 배 이상의 안토시아닌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눈의 피로 회복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연구결과에 의하면 안토시아닌은 피부 건조와 피부염을 막고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맑고 건강한 피부를 얻을 수 있다고 알려져 큰 관심과 스포트라이트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3 : 장 건강 증진

아로니아의 세번째 효능으로는 변비 해소입니다. 아로니아는 바나나의 약 6배 이상의 식이섬유가 포함되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풍부한 식이 섬유는 직접 장을 통과하여 장을 편안하게 하고 변비 해소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변비를 해소함으로써 피부염의 예방 효과도 있어 일석이조의 효능이 기대되는 식품입니다.

아로니아 재배방법

 

 

아로니아를 재배하는 가장 적절한 곳은 바람이 부는 곳이 아니어야 하며, 약간 습기가 있는 흙이 아로니아 재배하기에 적절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건조하면 아로니아에 좋지 않습니다.

 

아로니아 재배방법으로는 묘목에서 길러 가고 있습니다. 또한 높이가 2m 이상으로 성장하기 때문에, 화분보다 땅에 심어 재배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11월에서 3월 경 반 그늘에서 통풍이 잘되는 정원에 모종보다 한 바퀴 큰 구멍을 판 후 모종을 구멍에 두고 틈을 흙으로 묻어 고정하면 충분히 물을 주면 이식 완료됩니다.

 

토양은 이식 2주 전에 파고 부엽토 비료 등을 섞어 재워 놓은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로니아 재배방법

 

아로니아는 기본적으로 가지 치기를 하지 않아도 괜찮은 과일입니다. 미관상 및 나무 건강을 위해 가지치기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2월부터 3월 사이에 나무 가지를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높이를 낮게 기르고 싶은 경우는 매년 가지 끝을 조금씩 자르면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5월 ~ 8월 경이면 가지 치기 한 나뭇가지를 땅에 꽂아두면 충분히 잘 자랄 수 있습니다. 물을 충분히 제공하여 건조하지 않게 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아로니아는 병해충에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통풍이 좋으면 대부분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단지 드물게 나방의 유충과 응답 굼벵이 벌의 유충에 의해 잎이 식충 됩니다. 대량 발생하는 것은 아니므로 발견했을 때 손으로 제거하거나 가진 곳을 잘라 버리면 됩니다.

 

지금까지 아로니아 효능 및 재배방법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네요. 모쪼록 아로니아를 통해 다양한 효능을 누리시고, 재배를 통해 건강 뿐 아니라 유익한 취미생활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포스팅을 함께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밴드, 카페 등 많이 공유해주세요^^

 

이번 주 추천 포스팅

 

2020/07/01 - [정신건강의 모든 것] -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안내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안내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안내 안녕하세요? 정신건강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스트레스 테스트, 자가진단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스트레스에 대해 살펴본 후, 스트레스 �

mhsw.tistory.com

2020/06/16 - [정신건강의 모든 것] - 코로나 2차 대유행 팬데믹 준비 : 정신과적 시선으로

 

코로나 2차 대유행 팬데믹 준비 : 정신과적 시선으로

코로나 2차 대유행 팬데믹 준비 : 정신과적 시선으로 안녕하세요? 정신건강 스토리입니다. 우리나라는 지난 2월 중순 이후부터 코로나가 실제적으로 체감되기 시작했습니다. 어느덧 6월이 되었��

mhsw.tistory.com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