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건강정보의 모든 것

폴리코사놀 효능 등 총정리

by 정보알리미v 2020. 9. 16.

폴리코사놀 효능 등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폴리코사놀 효능 부작용 복용법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에게 폴리코사놀 효능이 알려지면서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폴리코사놀! 오늘은 폴리코사놀의 효능뿐 아니라 부작용 등 다양한 정보를 함께 이야기 나누려고 합니다. 

 

폴리코사놀 효능 부작용 복용법

 

폴리코사놀이란?

식물 왁스에서 추출한 알코올의 복합물질을 말합니다.. 사탕수수, 풀, 잎, 과일, 곡물 등에 들어 있어 있는 성분입니다.

 

폴리코사놀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저밀도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고밀도 콜레스테롤을 높일 뿐 아니라, 고지혈증과 같은 혈관질환의 예방에 탁월하다고 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폴리코사놀 효능 1 :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간은 콜레스테롤을 생성하고 혈액에 발송합니다. 이때 콜레스테롤이 나쁜 콜레스테롤입니다. 불섭생 식사 등으로 너무 증가했다 혈중의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 내부로 침투로 인한 것이 동맥 경화입니다.

 

한편 과잉 콜레스테롤은 좋은 콜레스테롤의 형태로 간으로 회수됩니다. 일반적으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낮다 건강 진단의 결과를 판단하기 쉽지만, 사실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고도 좋은 콜레스테롤 치의 비율이 많으면 문제가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반대로 나쁜 콜레스테롤이 많으면 협심증이나 심근 경색 등의 위험이 높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또한 혈액에서 너무 늘어난 나쁜 콜레스테롤은 풍기며, 산화 소형화합니다. 그 결과, 약간의 상처에서 혈관 벽에 비집고 들어가 버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을 신속하게 개선시키는 것은 어렵습니다. 식사 제한이나 생활지도에도 한계가 있고, 또한 본인의 체질도 관련이 있습니다. 그래서 주목받게 된 것이 폴리코사놀의 효능입니다.

 

쿠바 국립 과학 연구소에 의하면 정상인을 대상으로 8 주 동안 쿠바 폴리코사놀을 매일 10mg씩 섭취한 결과, 총 콜레스테롤 (TC)이 12.4 % 감소하고 나쁜 콜레스테롤 (LDL) 수치가 20.2 % 감소, 심혈관 질환의 중요한 예측 인자 인 LDL과 HDL의 비율은 28.7 % 개선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폴리코사놀 효능 2 : 총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 (LDL)을 낮추고 나쁜 콜레스테롤 (LDL)과 좋은 콜레스테롤 (HDL)의 비율을 개선

 

 

폴리코사놀은 쌀과 사탕수수 등의 곡물에 왁스 성분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폴리코사놀가 대사 증후군이나 생활 습관병으로 고생하는 분들의 구세주가 될 것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폴리코사놀은 사탕 수수 잎과 줄기의 표피에서 취할 수 있습니다. 잡히는 양은 사탕 수수 1kg 당 겨우 0.025g이라는 희귀 한 성분입니다.

 

사탕수수가 잡히는 국가로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쿠바입니다. 쿠바는 토양이 비옥하기 때문에 사탕수수와 커피, 벼 등의 재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통적으로 설탕 산업이 활발했습니다.

 

또한 의학 관련해서도 많은 연구를 지속해왔는데요, 지금도 생명 공학 및 제약 연구소가 전 세계적으로 의약품이 수출되고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이 그중에서도 특히 유명해진 것입니다. 게다가 쿠바는 의료비 절감을 위한 시책으로 폴리코사놀이 함유된 보충제를 배포했습니다.

 

그렇다면 국민의 평균 콜레스테롤이 내려가는 것과 동시에, 뇌출혈 등으로 사망자 수가 감소한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폴리코사놀 부작용

 

가장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근육 경련, 저림, 만성피로와 같은 부작용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다만 과다 복용 시 나타난다고 하니 적정 섭취량을 준수한다면 큰 무리 없이 효능을 누리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품에 안내된 사항을 꼼꼼이 살펴보시고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폴리코사놀 복용법

 

폴리코사놀이라는 이름이 긴사슬 알코올 배합이라는 뜻이어서, 구입할 때에는 원산지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쿠바, 호주산이 보편적이고 유명한 폴리코사놀 제조 및 판매 국가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식약처에서는 폴리코사놀-사탕수수 왁스 알코올에 대한 기준과 규격을 제정하였습니다. 기준과 규격 및 원산지를 충분히 고려한 후에 구매를 하셔서 많은 효능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