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건강정보의 모든 것

눈꺼풀 떨림 현상 오른쪽 왼쪽 총 정리

by 정보알리미v 2020. 8. 23.

눈꺼풀 떨림 현상 오른쪽 왼쪽 총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꺼풀 떨림 현상 오른쪽 왼쪽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눈꺼풀 떨림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은 한번쯤은 누구나 경험하셨을 것 같습니다. 직업 특성 상 모니터 등 눈을 많이 쓰시는 분들이나 다양한 직업군에서 나타나기도 하고, 특별한 경험이 없었는데 눈꺼풀이 떨리기도 하여 걱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은 몸이 피곤하거나 영양상태가 부족하거나 등의 이유로 뇌와 신체가 재적응 과정에서 눈이 떨리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증상이 없어집니다. 그러나 없어지지 않고 지속된다면 질병의 유무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오늘 구체적으로 눈꺼풀 떨림 오른쪽 왼쪽 떨림 현상에 대해 살펴보시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눈꺼풀 떨림현상 왼쪽 오른쪽

 

눈꺼풀 떨림 현상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먼저 스트레스가 누적되고 피로해지면 신체 내 전해질에 불균형이 발생해 근육의 수축과 이완이 어려워져서 이 경우에 간헐적으로 눈꺼풀 떨림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 맞지 않는 사연으로는 몸에 마그네슘 성분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이 밖에도 과도한 음주나 흡연이 원인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과도한 전자파로 인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모바일과 컴퓨터, tv 등에서 나오는 전자파가 눈을 쉽게 피로하게 만들고 안구건조증을 비롯한 안과 질환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안면의 신경은 운동 기능을 담당하고 있어서 뇌혈관이 압박을 받게 되면 눈꺼풀과 얼굴 근육까지 떨릴 수 있습니다. 눈꺼풀 떨림 현상이 오랜 기간 지속이 된다고 한다면 병원에 방문 실행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안면 신경이 마비되면 다양한 뇌 질환의 전조 증상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뇌졸중 초기 증상과 반촉성 안면 경련증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뇌졸중의 대표 증상이 한쪽 눈이 심하게 떨리면서 손과 발이 저린 증상이고 반측성 안면 경련증의 증상도 눈이 떨리다가 입 주변까지 경련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눈꺼풀 떨림현상 왼쪽 오른쪽 예방

 

 

눈체조를 할 것입니다. 눈꺼풀이 떨리지 않게 미리 예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팔을 뻗어 엄지를 세운 후 무한대 기호를 그려보세요. 눈은 엄지손가락을 따라가면 됩니다. 뭉친 근육이 이완되고 눈 주위 혈액순환이 좋아집니다.

 

먼 곳에 있는 것을 보는 것, 즉 멀리 보는 것만으로도 근육 이완에 협조가 되어 피로감이 있을 땐 창밖의 먼 경치를 바라보면 좋다고 합니다. 꾸준하게 실행할 시 눈꺼풀 경련 현상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이 좋지 않아서 나타나는 경련일 경우 따듯한 수건을 이용하여 눈꺼풀 주위를 따의미하게 한다면 증상이 완화됩니다.

 

눈을 종종 혹사하는 사람이라면 퇴근 후 집에서 다양한 찜질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는 기능성, 실용성을 갖춘 다양한 찜질 제품이 있으니 이러한 찜질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냉찜질이 아닌 온찜질 입니다. 온찜질 실행하는 습관을 들이면 눈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눈을 쉬는 시간 할 수 있게 충분한 수면을 취실행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시간이 부족할 경우 컴퓨터 사업 중간에 먼 곳을 바라보거나 눈을 감고 쉬는 시간을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니터 화면의 블루라이트를 차단 실행하는 필름을 사용하거나 안경을 착용 실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 섭취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은 녹황색 채소, , 생선, 어패류, 해조류, 견과류 등있습니다.

 

또한 , 두부, 미역, 멸치, 새우, 오징어, 바지락, , 아몬드, 우유, 바나나, 아보카도, 건포도 등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가공식품을 많이 먹거나 음주를 한다면 마그네슘 흡수가 저해되어 좋지 않은 영향을 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눈꺼풀 떨림현상 원인인 카페인 섭취를 줄이고, 안구건조증 때문에 건조함이 느껴지면 안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이 든 커피나 차를 자제합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쌓아두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 곳을 바라보고 눈 주변을 마사지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수건을 올려 혈액순환을 좋게 합니다.

 

퓨터 등 스마트기기 사용을 잠시 중단하고 쉬는 시간을 가집니다. 이러한 자가 예방법 등으로 개선의 효과를 보지 못할 시에는 가까운 병원에서 전문의의 진단 및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끝으로 최근 스마트 기기 사용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소아부터 어르신까지 대부분이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며 즐기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안구건조증이나 눈떨림 현상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안경을 착용하신 분들은 더욱 유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제는 책도 전자책 시대가 다가 오고 있습니다. 오른쪽 왼쪽 눈떨림 현상 예방을 위해 평소 바른 자세로 스마트기기 등을 시청하거나 활용하는 것이 좋고, 틈틈히 쉬면서 눈의 피로를 회복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해야 합니다.

 

특히 기본적인 방법뿐 아니라 식습관, 수면패턴 등 신체리듬, 컨디션, 에너지레벨도 신경을 써서 항상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안구운동에 도움이 되는 쉬운 방법으로는 눈 깜빡이기, 눈물 흘리기, 껌 씹기, 윙크하기, 웃기 등이 있습니다.

 

추천 포스팅 안내

 

2020/06/25 - [정신건강의 모든 것] - 코로나 종식 예상 시기는?

 

코로나 종식 예상 시기는?

코로나 종식 예상 시기는? 안녕하세요? 정신건강 및 정신건강사회복지사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정신건강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종식 예상 시기는?이라는 주제로 함께 이야기 ��

mhsw.tistory.com

2020/06/16 - [정신건강의 모든 것] - 코로나 2차 대유행 팬데믹 준비 : 정신과적 시선으로

 

코로나 2차 대유행 팬데믹 준비 : 정신과적 시선으로

코로나 2차 대유행 팬데믹 준비 : 정신과적 시선으로 안녕하세요? 정신건강 스토리입니다. 우리나라는 지난 2월 중순 이후부터 코로나가 실제적으로 체감되기 시작했습니다. 어느덧 6월이 되었��

mhsw.tistory.com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