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건강정보의 모든 것

여자 왼쪽 가슴 통증 원인 총정리

by 정보알리미v 2020. 9. 16.

여자 왼쪽 가슴 통증 원인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자 왼쪽 가슴 통증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작스럽게 혹은 신경 쓰일 정도로 가슴의 통증을 경험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주로 왼쪽 가슴의 통증이 느껴지고 여성이시라면 오늘 포스팅을 통해 중요한 정보들을 습득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시죠!

 

여자 왼쪽 가슴 통증 원인

 

여자 왼쪽가슴 통증 원인

최근에는 유방암의 발생률도 높아지고 있어 왼쪽 가슴이 아프거나 양쪽 가슴 모두가 아프다며 암 등 다양한 질환이 발병하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에 혼란스럽고 불안감이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지나치게 불안감을 갖게 되어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생기는 것도 큰 문제이지만, 다른 방면으로 지나치게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면 추후 질환에 따른 후유증 등으로 크게 고생할 수 있어 예비하고 준비하는 것은 꼭 필요한 일입니다.

 

최근에는 어떠한 질병도 조기 발견, 조기치료의 중요성이 매우 강조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자 가슴 통증에 대한 원인

에 대해 살펴보시면 자신의 증상에 대해 대입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여자 왼쪽 가슴 통증 원인 1 : 유방암?

 

사실 유방암의 경우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는 적은 편입니다. 유방암은 어떤 질병인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유방은 유두 (젖꼭지)를 중심으로 '유선'이 가지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나뭇가지 끝에는 "유선 잎"이라는 모유를 생성하는 부분이 있고, 가지 부분이 "유관"에 모유를 운반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유방암의 약 90 % 이상은 유관 상피 세포에 있으며, 암세포가 증식하면 유관과 유선 잎 밖으로 펼쳐집니다. 악화되면 혈관이나 림프관에 퍼져갑니다만, 그때까지 대부분 자각하지 못하는 편입니다.

 

여자 왼쪽 가슴 통증 원인 2 : 유방암은 가슴 통증이 오지 않는다.

 

 

유방암은 통증에서 발견된 사례도 있지만, 대부분은 유방의 상단에 딱딱한 "덩어리"로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그 덩어리는 통증을 수반하지 않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단지 특징이 딱딱하고 움직이지 않는 덩어리를 느꼈다 발견하면 전문의와 상담하십시오. 덩어리가 없이 고통스러운 경우는 다른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가슴 통증과 유방암이 상관없는 편이라고 하면 왼쪽 가슴이 가끔 아픈 것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다른 증상과 징후를 살펴보겠습니다.

 

여자 왼쪽 가슴 통증 원인 3 : 여자 왼쪽 가슴의 통증, 욱신 거림의 원인은?

 

하나는 스트레스에 의한 것이 크다고 생각됩니다. 심신의 균형이 잘되지 않으면 심장에 부담이 마구 욱신 거림 등의 통증이 나고, 가슴을 누르면 아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통증뿐만 아니라 심장의 고동과 호흡 곤란, 현기증, 발열,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선은 느긋하게 쉬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가벼운 통증에서 불안이 커지고 방치하면 악화되고 다른 병이 버릴 수 돼있는 것 같습니다. 불안을 느끼고 있다면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자 왼쪽 가슴 통증 원인 4 : 여자 왼쪽 가슴 따끔따끔 통증의 원인은?

 

 

또 왼쪽 가슴이 따끔따끔하는 아픔에 "심낭염"이 있습니다. 심장을 싸고 있는 심낭이 감염 염증을 일으켜 생기는 통증입니다.

 

또한 어느 한쪽이 마구 욱신 거려 통증이 있는 ​​경우 늑간 신경통, 기침 너무 의한 늑골 통증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유방에 세균 감염이 일어난다 "유선염"유선에 양성 혹이나 액체가 고이는 유선 증 등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여자 왼쪽 가슴 통증 원인 5 : 여성이 알아야 할 호르몬 균형의 관계

 

또한 호르몬 밸런스의 혼란도 있을 수 있습니다. 여성 호르몬은 자궁뿐만 아니라 여성스러운 바디 쉐이핑 등 전신에 활용되고 유선 역시 필요로 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40 대 후반부터 폐경이 가까워지면 생리 불순을 일으키게 여성 호르몬의 균형이 무너 유선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여성의 70 % 이상이 이러한 증상으로 가슴 통증과 의욕을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리 시작 개선되는 경우는 호르몬 균형이 관계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생리 중 통증이 나오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여자 왼쪽 가슴 통증 치료 : 왼쪽 가슴의 통증은 어느 과로 가야 하나요?

 

심장, 가슴은 몸의 중심에서 중요한 부분. 다양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결코 스스로 판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과민 반응할 필요는 없지만, 가슴에 강한 통증이 나왔을 때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진찰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점차 통증이 증가하고, 식은땀이 나고, 답답함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병원은 순환기 내과, 호흡기 내과, 호흡기 외과, 내과, 심장 혈관 외과 등을 방문하실 수 있고 보편적으로는 내과, 산부인과 등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여자 왼쪽 가슴 통증 마치며

호르몬 밸런스의 영향은 갱년기뿐만 아니라 어느 연령대에도 사고의 어려움 및 불안 등으로 스트레스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가슴 통증을 느낀다면 더욱 불안은 커지고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는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에게 진찰을 받거나 유방암 검사 유방 조영술 등을 통해 불안 요소를 제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앞서 이야기 했던 것처럼 지나치게 불안해 하기보다는 가까운 병원에서 진료와 검사를 통해 명확하게 파악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모쪼록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이번 주 추천 포스팅

 

2020/07/01 - [정신건강의 모든 것] -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안내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안내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안내 안녕하세요? 정신건강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스트레스 테스트, 자가진단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스트레스에 대해 살펴본 후, 스트레스 �

mhsw.tistory.com

2020/06/16 - [정신건강의 모든 것] - 코로나 2차 대유행 팬데믹 준비 : 정신과적 시선으로

 

코로나 2차 대유행 팬데믹 준비 : 정신과적 시선으로

코로나 2차 대유행 팬데믹 준비 : 정신과적 시선으로 안녕하세요? 정신건강 스토리입니다. 우리나라는 지난 2월 중순 이후부터 코로나가 실제적으로 체감되기 시작했습니다. 어느덧 6월이 되었��

mhsw.tistory.com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