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건강정보의 모든 것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치료 및 남자는?

by 정보알리미v 2020. 9. 16.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치료 및 남자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증상 치료에 대해 이야기 나누려고 합니다.

 

오늘은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의 증상, 원인, 치료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증상 치료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이란?

유레아플라즈마는 2가지가 있습니다.

 

1)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Ureaplasma urealyticum)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은 요도염 균을 말합니다.

 

2) 유레아플라즈마 파붐(Ureaplasma parvum)

 

단순한 질염 균을 말합니다.

 

유레아플라즈마는 성병으로 인식하시면 안 됩니다. 2016년 성 매개 감염 진료지침에서는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이 성 매개 감염이라는 증거가 부족하고 여성의 비뇨생식기계 점막에 기생하고 있는 공생균이라고 정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증상이 없는 가임기 여성의 약 50% 가까이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을 발견될 수 있다고 알려서 반드시 성병 등 질환으로 치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공생균의 숫자가 많아지게 되면 요도염, 골반염, 신우신염, 유산, 조산 등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도 증상이 없고 파트너 혹은 배우자가 특별한 불편함을 호소하지 않는다면 대부분 저절로 없어지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유레아플라즈마 원인

 

 

감염 경로는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은 주로 구강 및 관계를 통해서 전염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유전적 소인이 있으며, 많지는 않으나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보균자의 장기를 이식받은 경우에도 감염이 되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유레아플라즈마 치료

여성의 질과 관련한 상재균(공생균)은 가드넬라,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마이코플라즈마 호미니스, 칸디다 등이 있습니다.

 

양상에 따라 치료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에 경과를 지켜봐야 합니다. 시간이 지나도 증상이 나타나지 않거나 아무 증상이 없을 때 검사를 시행하고 상재균 판정을 받으면 치료를 받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호전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여성의 질 및 질 주변이 가렵고, 분비물이 생겨서 검사를 해보니, 칸디다와 파붐이 나왔다면 전문의의 처방을 잘 따라주시면 됩니다.

잠복기간은 보통 2주~4주로 알려져 있으나,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서 1년~2년 이상 잠복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감염이 가능합니다.

 

비뇨기과에서 PCR 소변 검사로 원인균을 파악하여 정확히 치료합니다. 또한, 유레아플라즈마에 걸렸을 경우 여성분은 보통 약 2주간 항생제 복용을 하셔야 합니다.

 

파트너 간 서로에게 감염이 잘 일어나는 만큼 남자 친구가 증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같은 균을 보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치료 중에는 관계를 갖지 말아야 하며, 치료 후에는 재검을 통해서 완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유레아플라즈마는 재발의 위험성이 있는 질환입니다. 교차 감염으로 반복하여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파트너와 함께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드문 경우에는 오랫동안 재발하거나 유지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레아플라즈마 균으로 인해서 세균성 질염이 발생하거나 재발할 수 있는 것이죠. 항생제를 6개월간 사용하거나, 매달 항생제와 항진균제를 투여하는 용법이 재발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인 사항을 안내해드렸으며 개인에 따라 질환의 특성이나 증상의 정도가 다를 수 있으니 반드시 전문의의 소견에 따라 치료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전문의가 안내해준 기간 동안은 부부관계 등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 추천 포스팅

 

2020/07/01 - [정신건강의 모든 것] -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안내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안내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안내 안녕하세요? 정신건강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스트레스 테스트, 자가진단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스트레스에 대해 살펴본 후, 스트레스 �

mhsw.tistory.com

2020/06/16 - [정신건강의 모든 것] - 코로나 2차 대유행 팬데믹 준비 : 정신과적 시선으로

 

코로나 2차 대유행 팬데믹 준비 : 정신과적 시선으로

코로나 2차 대유행 팬데믹 준비 : 정신과적 시선으로 안녕하세요? 정신건강 스토리입니다. 우리나라는 지난 2월 중순 이후부터 코로나가 실제적으로 체감되기 시작했습니다. 어느덧 6월이 되었��

mhsw.tistory.com

 


"); wcs_do();